스토리 설정은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슈터 게임은 판타지 세계에서 일어나든, 우주에서 일어나든 상관없이 슈터 스포츠로 남아있다.
예외적으로 호러 레크리에이션 스타일은 호러 픽션, 초자연적, 심리적 공포의 서사적 요소를 기반으로 하는 비디오 게임에 사용된다. 오락적 가치 외에도, 적절하게 설계된 비디오 비디오 게임은 다양한 연령대와 이해 수준에 걸쳐 교육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디오 비디오 게임에 존재하는 학습 원칙은 미국 학교 시스템을 개혁하기 위한 잠재적인 전략으로 인식되어 왔다.열성적인 게이머들이 지나치게 집중하는 것을 즐기면서 각도를 채택하는 것은 그들이 배우는 것을 눈치채지 못하며, 만약 대학에서 같은 관점을 채택할 수 있다면, 훈련은 상당한 이점을 누릴 것이라는 것이 주목되었다. 학생들은 예술적 사고를 함양하면서 비디오 게임을 하면서 공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좀 더 최근에는 2000년대에 온라인 게임 음악에 대한 더 큰 평가로 바뀌었는데, 이는 초기 컴퓨터와 콘솔의 제한된 사운드 출력 장치를 위해 작곡된 칩튠에서부터 많은 현대 비디오 게임을 위한 완전한 악보 구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러한 음악은 커버와 리믹스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끊임없이 해왔고, 비디오 게임 라이브와 유사하게 밴드나 오케스트라가 수행하는 비디오 게임 사운드 트랙을 포함하는 라이브 쇼도 유행인 것으로 드러났다. 비디오 게임은 또한 특히 리듬 비디오 게임 영역 내에서 라이선스 음악을 자주 통합하여 비디오 게임과 음악이 집합적으로 작동할 홀덤 수 있는 깊이를 증가시킨다.마법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상상해보세요. 그리고 유인원들은 지팡이를 휘두르고, 주문을 만들고, 서로를 산산조각 내려고 전진했습니다. 여러분의 유인원들이 모두 사라졌더라도, 화가 나서 가슴을 치지 말고, 포도나무 한 그루를 잡고 뛰쳐나가라. 우리 유인원들은 절대 지루하지 않고, 콩스 왕관은 게임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크레이지 게임스()는 2014년에 설립된 자유 브라우저 게임 플랫폼이다.모든 게임플레이는 멋진 풀 레이 트레이싱, 대부분의 텍스처를 기반으로 한 새롭고 손으로 만든 고해상도의 신체, 그리고 오리지널을 연상시키는 새롭고 향상된 하이 폴리 모델로 업그레이드되며, 모두 멋진 4K입니다. RTX를 사용한 포털에서 전체 광선 추적은 모든 단계를 변환하여 마일드가 튕기고 장면의 지오메트리와 공급물에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모든 빛이 광선 추적되어 그림자를 드리우고, 글로벌 조명 간접 조명은 자연스럽게 실내를 비추고 어둡게 하며, 체적 광선 추적 조명은 안개와 연기를 통해 산란되며, 그림자는 픽셀이 좋다.퍼펙트 타이즈는 메러디스 그란의 첫 번째 비디오 게임이지만, 스토리텔링에 대한 그녀의 첫 번째 시도에 근접하지도 않았다. 엄청나게 신뢰할 수 있는 웹툰 옥토퍼스 파이로 유명한 그란은 그녀의 사생활의 친밀함과 어색함을 못 박는 데 달인이다. 그란의 작품은 마침내 그녀의 관객들을 위한 거울이 되었다 – 모든 사람들이 그녀의 작품에서 자신의 일부를 발견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인다. 퍼펙트 타이즈는 2000년대 초반 10대와 프리텐더들의 깡마른 팔다리와 눈이 휘둥그레진 외로움을 각각 담아내며 다르지 않다.이 둘을 구별하기 위해 비디오 게임은 가시적인 쇼에 영향을 미치는 상호작용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2000년대 중반부터 비디오 게임이 예술로서의 자격이 있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었는데, 주로 형식 상호작용이 작품의 창의성을 방해하고 상업적인 매력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영화 평론가 로저 에버트가 비디오 게임은 예술이 될 수 없다는 에세이를 발표한 후 이 문제에 대한 중요한 논쟁이 일어났다.비디오 레크리에이션 개발과 저작권은 다른 유형의 엔터테인먼트와 마찬가지로 종종 학제를 초월한 주제이다. 비디오 스포츠 개발자들은 일반적으로 이 업계의 직원들을 지칭하며, 주로 프로그래머와 그래픽 디자이너들을 포함한다.
온라인 게임 모드는 얼마나 많은 게이머들이 비슷한 종류의 게임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설명한다.
이것은 주로 싱글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과 멀티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으로 구별된다. 후자의 클래스에서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은 국내에서 유사한 장치와 함께 LAN 파티와 같은 지역 커뮤니티를 통해 연결된 별도의 가젯에서 또는 별도의 인터넷 연결을 통해 온라인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대부분의 멀티플레이어 게임들은 경쟁적인 게임플레이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많은 게임들은 고르지 못한 게임플레이만큼 적절하게 협력적이고 팀 기반의 선택을 제공한다.
ACB는 심지어 게임에 랭킹을 제공하는 것을 거부할 수도 있다.
ACB 등급은 법으로 강제할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비디오 게임이 점수를 획득하지 못하거나 RC 점수를 획득하면 호주에서 디지털로 수입하거나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금지 게임이 많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범유럽 게임 정보가 영국, 많은 유럽연합과 다른 유럽 국가들을 가리고 이전의 국가를 변화시키고 있다.